소셜데이팅 이용자 72% 온라인 성폭력 경험 < 사회 < 뉴스 < 기사본문 한호일보


이때 A씨는 돈을 내야만 B씨와 SNS 계정이나 연락처를 서로 주고받을 수 있다. 최근 젊은 남녀를 대상으로 ‘줌개팅’을 주선하는 업체도 생겨났다. 줌개팅이란 앱 줌을 통해 화상으로 소개팅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창업한지 5개월밖에 되지 않았지만 회원이 벌써 3만 명을 넘었다. 최근에는 웹사이트 분석업체 ‘랭키닷컴’이 작성한 온라인 매칭 사이트 순위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한 조사 결과 국내 한 대표적인 데이팅 앱 이용자는 지난 3월 21만 명으로 전 달보다 11% 늘었고 또 다른 데이팅 앱 이용자 역시 지난 3월 19만 명으로 전달보다 12% 늘었습니다. 눈길을 끄는 것은 데이팅 앱, 이용자의 취향에 맞춰 이성 상대를 골라주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이용자가 계속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은 일부를 사용했다는 이유로 소비자에게 청약철회가 불가하다고 안내했다. 코로나19 이전에는 소모임이나 소개팅을 통해 새로운 인연을 만났지만, 지금은 힘들어졌기 때문이다. 몇 년 전만 해도 부정적인 이미지였던 데이팅 애플리케이션(앱)도 코로나19가 유행하자 이용자가 3배 이상 늘어났다는 보도도 나왔다. 대학생 이원영씨는 올해 초부터 동네 친구를 찾기 위해 소개팅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하기 시작했다. 동네 위치를 설정한 다음, 소개글을 보며 취향이 맞는 사람과 대화를 나누는 식이다. 이씨는 12일 “미리 취향을 공유하다 보니 나와 잘 맞는 사람을 더 쉽게 찾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국 본사에서 대만 서비스를 담당해온 대만 직원이 사진을 무단으로 도용하는 것과 직장 내 괴롭힘 등에 불만을 품고 퇴사하는 등 조작 행위가 본격적으로 이뤄진 시점 이후 7, 8명의 직원이 회사를 그만둔 것으로 알려졌다. 객관적인 점수 및 평가로 정한 소개팅 어플이기 때문에 신뢰가 갈 것입니다. 자신을 33세 공무원이라고 밝힌 글쓴이 A씨는 최근 28세 여성 B씨와 소개팅을 했다며 “첫 만남이고 또 같이 먹은 거니까 당연히 반반씩 하는 게 맞지 않느냐. 8만7000원 나왔는데 상대 여성이 4만원만 계산하고 갔다”고 했다. 이어 “매일 매일 몇 시간씩의 회의와 벤치마킹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새로운 컨텐츠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상담을 하다보면, 사랑과 연애를 목적으로 디지털 어플을 이용했던 여성들이 단순히 육체적 교류를 목적으로 하는 남성들을 만나 어려움을 겪는 일들이 적지 않다. 소셜데이팅 앱은 젊은 층에게 부담스럽지 않고 효율적인 만남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소셜데이팅 앱 ‘이음’이 작년 회원 114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회원의 45%는 지인에게 소개팅을 부탁하기 부담스러워서, 30%는 일상에서 연애 대상을 만날 기회가 없어서 소개팅 앱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두에 언급한 소개팅 어플로만 여자를 만났다는 친구가 이번에 소개팅 어플로 만난 여자랑 결혼을 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소개팅 관련 업체들도 스마트폰 보급이 대중화 되는 것에 맞춰 오프라인보다는 소개팅어플 같은 온라인 만남이 일반 서비스로 제공될 것이라는 의견도 나오는 가오고 있다. 위치 기반으로 상대를 추천하며, 이 기능은 on/off가 가능합니다. 필터 검색 기능과 플랜에 따라 광고 없음, 무제한 넘기기 기능을 제공합니다. 개인 보호 규제가 미비해 피해 사례가 속출하고 있는 것이다.


각자의 집에서 온라인 회의하듯 줌을 켜놓고 따로 또 같이 저녁 식사를 하자는 것이었다. 평소 ‘자만추’인 내게 소개팅은 면접같이 부담스러운 일이었다. 처음 보는 사람과 온갖 주제를 쥐어 짜내 대화를 이어가야 하고, 관자놀이가 욱신거릴 정도로 억지 웃음을 지어야 하는 특유의 분위기가 불편했기 때문이다. 3년 전에는 그런 ‘기 빨리는’ 상황에 몸과 마음이 지쳐 소개팅한 다음 날 병가를 낸 경험도 있다.


지금까지 자연스럽게 교류할 수 있는 공간을 열어주는 데 집중했다면 공감소개팅을 통해 보다 적극적인 만남의 계기를 만들어준다는 계획이다. 공감소개팅 시범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회원 가입 증가는 물론 공감소개팅 이용자 중 80% 이상이 매일 재방문을 할 정도로 호응이 좋다. 7월 19일(화)까지 이벤트 기간 동안 이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감소개팅을 사전 신청한 회원 중 자신의 소개팅용 프로필을 성실하게 작성한 이용자를 선정하여 아이패드2(1명)와 영화예매권(30명), 커피상품권(50명) 등을 선물한다. 공감소개팅을 위한 프로필 심사를 통과한 회원은 시범서비스가 개시된 후 매일 같은 시간에 관심사가 통하는 공감 상대를 소개받을 수 있다. 이벤트 신청은 만 19세부터 39세 사이의 싱글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경품 당첨자는 7월 28일(목) 이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신이 여러 명의 상대 중에 매칭 상대를 고르는 것이 아니라 무작위로 선택된 사람을 만날 것인지 아닌지를 선택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예전에는 별로 없어서 희소성이 있었지만 지금은 이용자가 너무 많은 시장이 되어 버렸습니다. 하지만 그 많은 소개팅 어플 중에서도 순위별로 좋은 앱이 존재합니다. 한편, 온라인 소개팅사이트 짝대기닷컴은 이름과 나이, 지역이라는 포괄적인 테두리로 상대를 찾는 방식이기 때문에 동명이인이 검색되는 등 웃지 못할 해프닝도 일어나고 있다.

건마 후기 건마 건마 건마 후기 건마 후기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